태국 건강음식 쏨땀 레시피

쏨땀은 태국의 대표적인 샐러드로, 신선한 파파야를 주재료로 한 매콤하고 상큼한 맛이 특징입니다. 쏨땀은 건강에 좋은 재료로 가득하며, 특히 소화에 도움을 주는 효소가 풍부합니다. 이 글에서는 쏨땀을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.

쏨땀 재료 준비

쏨땀을 만들기 위해 다음 재료가 필요합니다:

덜 익은 파파야: 1개 (채 썬 것)
방울토마토: 5-6개 (반으로 자른 것)
강낭콩: 1/2컵 (삶은 것)
마늘: 2쪽
신선한 고추: 2-3개 (기호에 따라 조절, 다진 것)
라임 주스: 3 큰술
피시 소스: 2 큰술
설탕: 1 큰술
땅콩: 1/4컵 (볶은 것, 다진 것)
당근: 1/2개 (채 썬 것, 선택 사항)
건새우: 2 큰술 (선택 사항)
소금: 약간

 

쏨땀 만드는 방법

1. 재료 손질하기

모든 재료를 깨끗이 씻고 필요한 크기로 자릅니다. 특히, 덜 익은 파파야는 껍질을 벗기고 채 썰어 준비합니다.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자르고, 당근도 채 썹니다. 마늘과 고추는 다집니다.

2. 파파야와 당근 준비

큰 그릇에 채 썬 파파야와 당근을 담습니다. 이 두 가지 재료가 쏨땀의 기본 베이스를 형성합니다.

3. 드레싱 만들기

작은 그릇에 다진 마늘, 다진 고추, 라임 주스, 피시 소스, 설탕을 넣고 잘 섞습니다. 이 드레싱이 쏨땀의 매콤하고 상큼한 맛을 책임집니다.

4. 재료 섞기

채 썬 파파야와 당근을 담은 그릇에 방울토마토, 삶은 강낭콩, 볶은 땅콩, 건새우를 추가합니다. 드레싱을 붓고, 모든 재료가 고루 섞이도록 잘 버무립니다.

5. 간 맞추기

맛을 보고 필요에 따라 피시 소스나 설탕, 라임 주스를 추가하여 간을 맞춥니다. 매운 맛을 더 원한다면 고추를 더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.

 

맺음말

쏨땀은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지는 태국의 대표 샐러드로, 매콤하고 상큼한 맛이 일품입니다. 쏨땀은 건강에 좋은 재료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훌륭하며, 간단한 조리법으로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. 이 글을 통해 쏨땀을 맛있게 만들어 즐겨보시기 바랍니다.

Leave a Comment